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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주소이전절차와 등기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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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의 주소가 이전됐을 때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할까요?

법인 주소이전 절차와 등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법인의 본점 주소지가 이전됐을 경우에는

전입 신고일로부터 2주 이내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기한 내 등기를 하지 않는다면 등기해태 과태료가 발생하므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선 반드시 기한 내 등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법인 주소이전 등기는 관내이전과 관외이전으로 나뉩니다.

법인의 본점이 동일한 행정구역 내(ex 서울->서울) 이전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정관 변경 없이 이사회 결의로 가능하지만,

다른 행정구역으로 이전하는 경우에는 정관 변경을 위한 주주총회 결의와

의사회 결의를 거쳐 의사록 공증 절차까지 밟아야 합니다.

 

본점 주소변경 등기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점이전 등기신청서
- 이사회의사록
- 주주총회의사록
- 정관사본

- 등록면허세 납부 영수증
- 등기신청 수수료 납부 영수증
- 대표이사 신분증

- 대리인 방문시 신분증, 위임장

 

법인 주소이전 등기를 신청할 때에는

관내이전/관외이전에 따라 필요한 서류와 비용이 달라지므로

등기신청 전 서류와 비용을 꼼꼼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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