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설립 혹은 법인전환 시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법인등기절차,
법인등기 신청절차와 종류,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설립 시 등기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법인상호결정 → 본점 소재지 결정 → 사업목적 구체화 → 자본금 설정 → 임원결정 → 서류준비
→ 공증 및 주금 납입 → 제세공과금 납부 → 법인등기 → 사업자등록증 신청·발급
법인설립등기 외에도 본점을 이전할 경우에는 본점이전등기,
임원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임원변경등기, 법인상호/목적/공고방법 변경등기,
증자등기, 지점설치/이전/폐지등기, 해산/청산/회사계속등기, 정관제작/변경등기 등이 있습니다.
만약 등기에 변경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한 내에 법인등기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사업주 입장에서는 내지 않아도 될 비용을 추가로 부담하게 되는 거죠.
법인설립등기 비용은 자본금에 따라 등록면허세, 지방세 등 공과금이 있으며
등기 대행에 따른 법무사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나무택스에서는 세무기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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