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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주소변경 등기시 필요서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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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의 주소지를 옮기거나 대표이사의 주소지가 변경될 경우

반드시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법인주소변경등기 필요서류와 절차, 위드컴퍼니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식회사를 설립한 후에 법인주소가 변경되는 등 등기부등본상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한 내에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합니다.

특히 법인주소변경은 전입일로부터 2주 내에 변경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만약 기한 내 등기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법상 규정에 따라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법인 주소변경 등기는 본점의 주소지가 변경됐을 때, 대표이사 주소지가 변경됐을 때,

지점을 추가로 설치할 때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법인의 본점이 최소행정구역 내에서 이전될 경우에는 관내이전등기를 신청해야 하며
다른 최소행정구역으로 본점을 이전하는 경우에는 관외이전등기를 신청해야 하는데 
관외이전은 신 본점과 구 본점 모두에 변경등기를 진행해야 하므로 절차가 복잡한 편입니다.

따라서 본점이전등기를 해야 할 경우에는 관내이전/관외이전에 따라

준비해야 할 서류를 파악해야 합니다.

 

법인주소변경(본점이전등기)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점이전신청서

-정관사본

-등록면허세 납부 영수증

-등기신청수수료 납부 영수증

-주주총회의사록

-이사회의사록

-신분증

-법인인감도장

-법인등기부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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