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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명세서 양식 및 작성방법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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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마다 교부해야 하는 급여명세서!

급여명세서 미교부시 과태료가 부과되지는 않지만, 훗날 임금 관련 노사분쟁을 피하기 위해서는

급여명세서를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교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급여명세서란, 근로자에게 급여 및 각종 수당 등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는 명세서입니다.

근로자 개별적으로 교부해야 하기 때문에 근로자별 급여 지급 사실에 대한 상세 내역을 기록해야 하죠.

 

급여명세서에는 근로자의 적사항부터 급여내역, 공제내역, 실제지급액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급여내역에는 기본급, 상여금, 성과급, 연장근로수당, 휴일근로수당 등 각종 수당이 기재되어야 하며,

공제내역에는 소득세, 주민세, 4대보험료 등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급여명세서 양식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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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급여명세서2인.hwp


 

 

급여명세서 양식에 따라 각 급여항목을 기재한 후 급여일에 근로자에게 교부합니다.

단, 급여명세서 작성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급여명세서를 작성할 때에는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노동법 등을 준수하여 작성해야 하지만

대다수 사업장에서는 최신 법안을 반영하지 못해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위반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과태료 및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최신 근로기준법에 맞게

근로자의 급여체계를 정비해야 합니다.

 

 

 

사업주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실무, 급여명세서 양식 및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소기업 경영컨설팅회사 (주)나무에셋에서는 노무법인, 법무법인, 세무그룹과 파트너쉽을 맺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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